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45기가픽셀(Giga Pixel)로 촬영된 일본 도심 360도 파노라마 사진 화제!

by 잡글서점 2013. 4. 10.

45기가픽셀(Giga Pixel)로 촬영된 일본 도심 360도 파노라마 사진 화제!




일본에서 도쿄 타워 근처를 45기가픽셀(Giga Pixel)로 촬영한 사진이 완성되었다. 체코에 사는 미국인 사진가 제프리 마틴씨(36세)씨가 일본인 카메라멘 나오토씨(48세)와 함께 통산 사진의 약 5천배에 달하는 45기가픽셀(Giga Pixel)로 촬영한 5,800여장의 사진을 사용해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를 인터넷에 공개하였다. 공개 주소는 아래와 같다.


45ギガピクセル画像が見られるサイト 

http://tokyogigapixel.com.s3-website-ap-northeast-1.amazonaws.com/


인터페이스는 통상 국내 포털 다음의 로드뷰나 네이버의 스트리트뷰와 비슷하지만 포인트가 가는 방향이 국내에서는 드래그를 끌고 오는 방식이지만 이 360도 파노라마는 드래그를 밀고 가는 방식이다.







 공개된 파노라마에 일본 네티즌들은 상당히 놀라며, 비싼 지역에 거주하는 세레브(celebrity, 유명인사) 들의 생활 주변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놀라워 했습니다. 엄청난 고해상도로 횡단보도를 걷는 사람들과 학교에서 수업을 받는 학생들의 모습까지 볼 수 있어 네티즌들은 앞다투어 윌리를 찾아라 같은 느낌으로 둘러보면서 스크린샷을 올려놓았습니다. 이에 옥상에서 일광욕을 하는 사람의 모습까지 보여 다소 사생활 침해에 대한 문제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매의 눈을 가진 일본인 중에서는 복도에 남자의 상당한 나신을 찾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어디인지는 개미 찾는 느낌이라서 어디 인지 찾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마치 파리 260억 픽셀 촬영 기획 같은 느낌도 드네요. 

유사 프로젝트 Strahov Library 40 Gigapixels : http://www.360cities.net/gigapixel/strahov-library.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