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주기적으로 오는 대출 관련 전화, 문자.
너무 지긋지긋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지역번호 02가 붙으면 절대 받지 않기도 합니다.
그만큼 현대를 살면서 연락을 위한 필수불가결이면서 집중을 방해하는 아이템이 바로 핸드폰인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전에 전화업무로 입에서 거품을 물어본 적이 있어서 전화에 대한 혐오가 강한편입니다.
귀찮은 문자나 전화가 보면 귀찮아도 바로 스팸차단서비스를 이용해 다음에 연락오는 것을 막곤합니다.
SKT, LGT는 확인을 해보지는 않았으나, 기본적으로 스팸차단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할 것입니다.
우선 KT 이용자분은 올레 홈페이지( http://www.olleh.com/ )를 방문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위와 같이 스팸차단서비스를 검색하시면 바로가기가 나옵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하시거나 처음 파란색 글자를 클릭해주세요.
아니면 바로가기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pamfilter.mobile.olleh.com/
저는 등록을 해 둔 상태라서 해지하기가 보이지만 처음 이용자는 설정하기가 있으실 겁니다.
가입을 하신 후 왼쪽의 스팸차단 설정 메뉴를 클릭하세요.
이제 여기에 귀찮은 문자나 전화가 오는 번호를 입력하여 저장해서 차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랭킹보기에서 차단 등록이 많이 된 번호를 차단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차단하는 경우는 그만큼 다들 받지 않는 스팸 문자나 전화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신사에 아쉬운 기능이 바로 이런 기능을 고객에게 전가하는 것입니다.
문자에서 기본적인 대출이나, 특정 번호를 고객에서 수집한 후 필터링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고
스팸 서비스를 신청하면 일괄적으로 모두 차단하는 기능이 있다면 더 좋을 텐데요...
개별적으로 하기에 시간 낭비가 큰 것 같습니다.
어짜피 통신사들이 고객 생각 안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요(요금제로 돈만 벌 생각이 크기에)
추가로 스팸전화 데이터베이스란 사이트가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스팸인지 아닌지 궁금하신 경우는 http://www.missed-call.com/ 에서 검색해보세요~
02-6959-1038 정보가 없고, 검색이 안되서 스팸인지 몰라 확인해보니 g마켓 북캐쉬 지급 대행사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