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이 캐릭터들이 같은 성우였어!?
하고 놀라게 되는 같은 목소리의 캐릭터(+성우정보)
茅野 愛衣(かやの あい) 카야노 아이 성우분입니다.
2011년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의 멘마 역을 통해서 국내에 인기를 얻기 시작한
카야노 아이 성우분은 가녀린 음성에 살짝 바람이 세는 듯한 옅은 음성이 특색인 성우분입니다.
신의 인형의 히비노 이후 길티 크라운의 유지리하 이노리 역으로 메인 캐스팅에 자주 랭크되게 되었습니다.
이번 2013년 시즌에는 후유우미 아이로 귀엽고 적극적인 캐릭터를 선보여
같이 방영중인 사쿠라장의 애완그녀의 마시로와 같은 역을 맡았다고 상상할 수 없게끔 했습니다.
뛰어난 성우분일수록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따라 톤과 음성량이 확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佐藤 聡美(さとう さとみ)
다음은 사토우 사토미씨입니다.
2009년 케이온! 의 리츠 역을 담당하면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셨습니다.
활달한 성격의 캐릭터들에 살짝 짜면서 나오는 애교 목소리가 개구쟁이 느낌이 드는 음성이십니다.
2012년 교토 애니의 최고 작품이었던 빙과의 치탄다 에루 역을 하시고 하였는데
좀 더 상상하기 힘든 것은 이 성우분이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의 조용한 할머니
타나카 마나미 성우이기도 합니다!
위의 둘은 알았는데 마나미는 몰랐네요 ㅎㅎ;
나니~ 하는 목소리랑 후후훗하는 목소리는 참 얌전하면서 귀여워 좀 다른 느낌이네요.
독특한 점은 이 분은 게임, 라디오, 드라마CD에 엄청난 경력을 가지고 계시다는 것!
佐藤 利奈(さとう りな)
잘 아시는 초전자포의 미사카 미코토 역으로 유명하신 사토 리나씨입니다.
81년생으로 2003년부터 꾸준히 연기 실력을 늘려가다가 네기마의 네기 스프링 필드를 맡으면서 도약하고
초전자포의 미사카 미코토 역을 맡으면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주로 서브 캐릭터에 많이 등장하시는데 위의 미나미가의 미나미 하루카에서도 착한 언니의 역을 하십니다.
목소리가 살짝 달달한 맛이 있으시면서 음성이 고른게 특징이십니다.
단전 호흡을 하신건진 모르겠지만 목소리가 꽉 탄탄한 느낌에 호흡이 기신거 같더군요.
다음달에 방영 준비중인 어떤 과학의 초천자포S가 많이 기대됩니다.
최근에 콘서트에서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2기 방영 확정에 대한 네타를 무심결에 내뱉으신
국내에도 팬이 많은 하나자와 카나씨 입니다.
花澤 香菜(はなざわ かな)
역시나 명품 여성 애교로 똘똘 뭉쳐서 타케타츠 아야나씨와 쌍벽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인기 성우입니다.
(중국에서는 이전에 하나자와 카나씨가 인기 1위로 집계되었습니다)
라스트 엑자일 초반에 본 후 칸나기의 잔게짱, 세키레이, 코바토, 바케모노가타리등
명작이라 하는 작품들에는 꼭 캐스팅되셨습니다.
더불어 이번 5월 말에 개봉 예정인 언어의 정원에도 주인공 역을 담당하셨습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言の葉の庭(언어의 정원)』예고영상 공개
이 분에 대해서는 워낙 정보가 많지만 2010년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의
쿠로네코를 이번 4월에서 보실건데 네타지만 쿄스케랑 연인사이로 달달한 연기를 하실 예정입니다.
많이 기대됩니다.
(개인적인 평가지만 이번 절원의 템페스트의 아이카는 좀 연기가 부족한 느낌이 들더군요
차라리 가난신이! 의 이치코역 하실때 연기가 훨씬 뛰어났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이번 1화 방영 후 엄청난 반전을 보여주었던 코토우라양의
유리코랑은 다르게 나는 친구가 없다 NEXT에서 코바토의 귀여움 연기가 일품이었습니다.
목소리가 전체적으로 성숙미가 배어 있고 꿀목소리라고 칭해주고 싶습니다 ㅎㅎ;
三森 すずこ(みもり すずこ)
최근에 일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외모가 이쁜 성우분 미모리 스즈코씨입니다.
사진 두장 아래 첨부합니다.
요즘은 성우분들의 외모가 스펙이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세토 아사미씨(타리 타리의 미야모토 코나츠역)
이시하라 카오리(변태왕자와 웃지않는 고양이 아즈사 역 예정)
본래 탤런트인 우에사키 스미레(아빠 말 좀 들어라의 소라역)
위와 같이 외모가 뛰어난 외에도 성우 목소리도 참 좋으신 분입니다.
이전 유루유리의 히마와리와 최근의 러브 라이브의 우미를 하신 분입니다.
2010년부터 등장한 신인에 가까운 분인데
침착한 목소리, 귀여움, 달달함, 살짝 성숙미를 한방에 지닌 목소리이십니다.
(살짝 역할에 녹는 연기보다는 책 읽는 느낌이 살짝 남아 있긴 하지만 그게 개성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작년 Btooom!의 히미코 목소리를 할때 갑자기 관심이 가져진 성우이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에 GJ부의 스메라기 시온역을 하면서 목소리가 뇌리속에 박혔습니다. ㅎㅎ
아래 링크에서 목소리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neo.vc/uploader/src/neo5888.swf
노우미 쿠드랴프카(能美 クドリャフカ, Кудрявка Номи / Kudrjavka Nomi)
한창 막바지로 달려가는 이번 사건이 해결된 주인공 이름이 힘든! 쿠드랴프카!
若林 直美(わかばやし なおみ)
와카바야시 나오미씨입니다.
해당 작품에 등장하는 모자가 같은 성우라는 것에 전혀 눈치채지 못한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만큼 외국인 느낌의 명연기 목소리와 귀여움을 담은 목소리셨습니다.
경력이 꽤 되시는 75년생이신 것도 놀랍기도 합니다.
배역을 많이 맡지는 않지만, 애니 이외의 게임에서는 꾸준히 캐스팅되고 계십니다.
이런 부분을 보면 목소리는 나이가 드셔도 변함이 별로 없으니 성우는 오래할 수 있는 직업인거 같습니다.
하늘의 유실물에서 귀여운 님프역을 하신
野水 伊織(のみず いおり) 노미즈 이오리씨
국내 네이버에 님프를 검색하면 결혼하고 싶다고하는 지식인의 글이 있을 정도로
(하늘의 유실물에 나오는 님프와 결혼하고 싶습니다 : http://goo.gl/vEega)
캐릭의 깜찍함을 배로 높여주는 마성의 목소리이십니다.
특이한 점은 이분은 성우겸 탤런트, 가수, 작사가, 아티스트등으로 여러 활동을 하십니다.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의 학생A와 하늘의 유실물 님프를 2009년 발탁받으면서
2011년에 대폭 캐스팅이 늘으셨던 분입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는 이것은 좀비입니까의 하루나로 깜찍함이 상당히 어필되셨고
문제아들이 이세계에서 온다는 모양인데요의 쿠로우사기를 하면서 초등학생들의 엄청난 인기를 받았습니다.
아래는 제가 제작했던 움짤인데 오유의 애게에 올린 후 네이버에서 이제는 잘 보이네요.
참고로 다음달의 신작 데이트 어 라이브의 요시노 역으로 등장합니다.
닥터 슬럼프의 아라레짱의 일본판 목소리를 들어보신분은 많지는 않겠지만
노리마키 아라레의 성우는 1,2기에 각각 다른분이 맡으셨습니다.
1기에는 코야마 마미씨, 2기에는 카와타 타에코씨가 담당하셨는데
각각 55년생, 65년생으로 꽤 나이가 있으신 성우계의 대선배이십니다.
(닥터슬럼프가 그만큼 오래 되긴 했죠;;)
그 중 코야마 마미 小山 茉美(こやま まみ) 씨가
잘 아시는 2001년 흥행작인 블랙 라군 작품의 발랄라이카의 역할도 하셨습니다.
냉철한 목소리와 섬찟한 간부의 잔임함도 잘 배어있는 뛰어난 연기력과 아라레와는 도저히 겹치지 않더군요.
아래도 보시면 좀 ?? 하는 느낌이 드는 같은 성우분들이십니다.
출처-일본 위키+내머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