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인터넷 의존증 징후 10가지 (Internet Addiction Disorder, IAD)

by 잡글서점 2013. 3. 4.


인터넷 의존중(Internet Addiction Disorder, IAD)



뉴스등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 관심있는 내용을 검색하거나 SNS, 쇼핑등을 즐기는 등 인터넷은 이제 우리들의 생활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그런 인터넷은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편리한 수준을 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인터넷 의존증이 심각화되고 있습니다. 


 의존증이라는 것은 본인의 자각이 없는 상태가 지속되는 무서운 증상입니다. 일본 메탈크리닉 웹만화 만화로 알 수 있는 심료내과를 바탕으로 한 인터넷 의존증 징후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이런 사람은 주의! 인터넷 의존증 징후는!?


만화로 알 수 있는 심료내과에서 인터넷 의존증 징후를 다음과 같이 10개 항목으로 진단하였습니다.


1.  정신을 차리고 보면 생각보다 인터넷을 오래 하였다.

2. 인터넷 중에 그만 두려고 하도 그만두지 못한다.

3. 다른 사람과 지내는 것보다 인터넷을 선택한다.

4. 해야 할 일이 있는 있는데 인터넷을 먼저 체크한다.

5. 인터넷 때문에 일의 성과나 공부 능률이 떨어진다.

6. 인터넷에서 새로운 친구를 자주 만든다.

7. 평소의 스트레스나 근심이 인터넷을 하면 진정된다.

8. 인터넷 중에 방해받으면 화가난다.

9. 만약 인터넷이 없으면 생활은 따분하고 재미없을거라고 생각한다.

10. 평소 생활에서도 인터넷만 생각한다.




요즘 발단된 핸드폰으로 SNS 확인이 실시간으로 가능해짐에 따라서 너무 자주 확인하는 강박감이 심해졌습니다.  일본에서 게재된 해당 10가지 항목 중에서 5가지 이상 YES 인 경우는 인터넷 의존증을 의심하셔야겠습니다.


 저의 사견으로는 같은 페이지를 자꾸 보던가 새로고침을 하면서 새글을 확인하거나 리플등을 수시로 몇시간씩 확인하는 정도의 강박감이 있으신분은 심한 인터넷 의존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은 컴퓨터 켜는 시간을 차차 줄이면서 극복하시길 권장합니다.


냐아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