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제24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예정에 대한 정보가 금일(27일) 공지되었습니다.
23회에서는 개론이 조금 어렵고, 예상대로 민법이 쉬웠기에, 이번 2013년도는 민법이 어렵고, 개론이 쉬울 것으로 예상.
□ 시험시행계획공고(예정) : 2013. 7. 17(수)
□ 시험시행일 : 2013. 10. 27(일)
갈수록 부동산 중개업의 입지가 좁아지면서 그 역할에 대한 금전적인 보상이 불가능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적인 상황입니다. 무자격증자가 반을 이룰 것이라는 추측과 더불어 기존 자격증 소지자들은 할 수 없는 것이 더욱 많고 불리해지면서 어쩔 수 없이 폐업으로 이어지는 분들이 많기에 대부분이 회의적일 것이라고 짐작합니다.
솔직히 모든 자격사들이 갈수록 입지가 좁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법무사, 세무사, 감평사등 열심히 자격증을 취득하지만 갈수록 새로운 지식 젊은 층들이 늘어나지만 정해진 시장의 파이는 기존의 입지를 선점한 분들이 더욱 그 영향력을 유지하고 있기에 현실의 어려움은 더욱 가혹하기만 합니다.
부동산 경기가 그나마 호황이라면 모를까, 갈수록 부동산 거품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이 날카로워지고 광고의 허위에 자조적인 서민들도 늘어가기에 탄력있는 마인드로 시험 준비를 하셔야할 것입니다.
Q-Net 공인중개사 홈페이지 : http://www.q-net.or.kr/site/jungga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