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시도때도 없이 오는 불법스팸문자 신고하기

by 잡글서점 2013. 2. 22.


 작년까지만해도 이렇게 스팸 문자가 자주 오지 않았는데 올해 들어서 갑자기 스팸이 자꾸 많이 오는게 여기저기 가입된 사이트에서 정보 누출이 많아졌나보더군요. 특히 데이터 요금제를 끊어버린 저로써는 중요한 문자 이외는 데이터 다운을 받아서 장문의 텍스트를 보는게 거부감이 강한데 어제는 이미지까지 있어서 화딱지가 나더군요. 와이파이로 이런 통신사 장문이나 데이터를 받을 수 있으면 좋은데 3G랑 다르니 어쩔 수 없네요. 앞으로 모르는 전화 번호는 다 무시해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단축 주소는 조심하세요. 요즘 저런 단축 주소를 클릭해서 어플 설치하면 소액 결제로 해킹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한참 수면중인 새벽 4시에도 무차별적으로 보내더군요. 일상 시간도 아닌 이런 시간에 까지 보내서 잠을 방해하니 열받더군요. 참다가 이번에는 신고처리해버렸습니다. 


이런 번호들은 많이 신고처리를 해서 데이터베이스가 쌓여 통신사에서 필터를 해줘야합니다.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http://spam.kisa.or.kr/kor/main.jsp


먼저 신고 방법은 위의 키사 불법스팸대응센터로 이동하세요. 


                           ▼ 그리고 상단의 메뉴 중 여기서 스팸 신고를 클릭하세요.



신고를 위한 개인 정보 동의 체크 후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이동됩니다. 증거자료에 여러 스팸 문자 증거를 스크린샷해서 신고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은 볼륨 줄임 버튼 + 전원버튼 동시에 누르면 스크린샷 되는 기능이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