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Adsense)

구글 애드센스 이전 지급 페이지가 중단 예정

by 잡글서점 2015. 4. 17.

 구글 애드센스 이용자들을 두려움에 떨게 하는 것이 애드센스 관련 메일이 왔을 때입니다. 혹시나 지급 정지가 되지 않을까 좌불안석하는 애드센스 이용자들이 많으실텐요. 실상은 그렇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저도 몇년째 적은 금액이지만 애드센스 광고비를 받고 있는데 몇번이나 광고 게재 중단이 되었습니다. 그런 경우는 원인을 찾아 해결하신 후 애드센스 재개시 요청 메일을 보내시면 몇일내로 처리해줍니다. 간혹 어뷰저나 애드센스 정책을 완벽하게 위반한 광고 형태나 컨텐츠인 경우는 당연히 재게재가 되지 않습니다.


 금일 애드센스 관련 구글 메일이 왔는데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살짝 보이는 내용이 중단이라는 단어가 보여서 깜짝 놀랬습니다. 몇달 이상 문제될게 없이 지내오다가 중단이란 단어를 들으면 좀 헤아리기가 힘듭니다. 다행히 중단이 게재 중단이 아니라 이전 지급 페이지 중단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애드센스 최종 수입 및 지급금에 대한 데이터가 2015년 6월 30일부터 새로운 시스템으로 이전하기에 기존 데이터는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세금 증명 및 데이터백업이 필요하시면 아래 설명처럼 CSV 파일로 내보내기 하시면 됩니다. 저는 워낙 금액이 적다보니 언제 받았나 기억도 안나서 사라져도 무방하니 그러려니 합니다. 


지급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로 인해 애드센스에서 '이전 지급' 페이지가 중단될 예정입니다. 2015년 6월 30일부터 새 지급 시스템으로 이전한 날짜 이전의 지급 데이터는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세금 책정 등 향후 필요할 경우에 대비하여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이전 지급 페이지가 중단 예정


이번 변화는 이전의 애드센스 지급 시스템에서 거래가 있었던 게시자에게만 해당됩니다. 계정이 새 지급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된 후에 거래 내역이 시작되는 경우에는 아무런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 지급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톱니바퀴 아이콘 을 클릭하고 지급을 선택합니다.
  3. 페이지 하단의 '이전 지급' 섹션으로 스크롤합니다.
  4. 이전 지급 내역 보기를 클릭합니다.
    이 버튼이 표시되지 않으면 이전 지급 시스템에 다운로드할 이전 지급 데이터가 없는 것입니다.
  5. '최종 수입 및 지급금' 섹션에서 CSV로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6. 다운로드 메시지가 표시되면 대화 상자의 지침을 따르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데이터가 CSV 파일에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6189811


ㅎㅎ;;; 하아... 뭘 하고 노년에 먹고 살아야할지... 제가 좋아하는 서브 컬쳐로는 밥 벌어 먹기 참 힘들다는 생각밖에 안 듭니다. 몸이 고달파야할지.... 앞으로 책을 더 많이 읽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