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도 다가오고 이것저것 선물용으로 주문하다가보니 하루견과 선물세트가 유행이더군요. 일본 방사능 오염수 누출 때문에 다들 수산물은 피하는 눈치여서 그런지 한우나 이런 건강습관을 위한 건강식품을 선호하는 트렌트가 생긴 것 같습니다.
요즘 부쩍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 저도 한세트 먹고 한세트 어머니한테 선물하려고 주문해봤습니다. 가격은 보통 15개입 한세트가 7천원~1만원선, 30개 한세트가 1만 6천원~2만원선이더군요.
한 봉지당 25g에 구성물은 호두, 아몬드, 캐슈넛, 건포도 요 네가지가 주를 이뤘습니다.
워낙 판매처도 다양하고 가격이나 구성물이 상이하기에 무엇이 좋다는 평가보다는 판매자의 구매 후기들이 많은 곳을 저렴한 가격과 비교해서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체크아웃 하루견과 선물세트 최저가 검색 모습
개인적으로 두세트 이상 주문하신다면 두세트 가격이 한세트보다 가격이 저렴한지 검색해보시고 혹시 택배비가 중복되서 지불되지 않도록 구매하시는게 현명하시겠습니다.
저는 한세트가 17900원인 제품이 두세트는 31900원이길래 5천원 쿠폰도 때마침 적용되서
26900원에 두세트를 구매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이게 25g 구성의 한봉지입니다.
건강습관으로 요걸 하루에 한봉지 먹어주어야 한다는데...
-ㅅ- 음... 솔직히 먹어보니 2시간 내로 배고픕니다.
아니 봉지 탈탈 털어서 다 먹고나면 부족한 느낌입니다.
그러다 2봉지째를 뜯을까 심히 고민에 빠졌습니다.
음... 생각보다 1일 1봉지 건강식은 유지하기 힘들겠더군요.
식사 대용으로 도전하신다면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참고로 슈퍼푸드 14가지 중 하나로 불리는 호두의 효능은 폐질환 환자에게 좋고, 천식에 좋습니다. 그 밖에 노화 방지와 피부병, 탈모 치료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기혈을 보호하고 머리털을 검게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건포도 효능은 미네랄과 철분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그 밖에 피로회복, 변비예방의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단, 다소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에 주의해서 적정량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적정량을 말하니 위에 아몬드는 하루 권장량이 23개입니다. 예전에 마구 집어 먹은 기억이 있는데 그렇게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죠 ㅎㅎ; 국내에 간기능 향상, 골다공증 예방, 노화방지등 아몬드 효능 이외에도 볶으면 먹기에 맛있어 더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국내에 요즘 인기인 캐슈넛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고 해서 인기가 높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는 것은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다이어트에 탁월해 웰빙과 함께 더욱 인기가 높아진 식품입니다. 800g에 1만 2천원~1만 3천원 하는데 따로 요것만 드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화성인에 출연해 현미 다이어트로 멋진 몸매를 보여주셨던 배준걸 만화가
(출처-구글 이미지 검색 캡쳐)
한때 국내에 다이어트 열풍이 불면서 현미 다이어트나 여러 각종 다이어트들이 많이 나왔는데 가장 좋은 다이어트의 방법으로 저는 역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먹는걸로 다이어트 한다는건 칼로리를 조절하는건데 아무리 먹는 칼로리를 조절한다 해도 어느 순간에 폭식하는 때가 오게 됩니다.
최근에 하루에 두끼 습관을 실천해봤습니다. 1주일에 1kg이 자동적으로 빠지더군요. 하지만 그만큼 주린 배가 어느 순간 포테션을 발휘해 요요현상 이상으로 살이 늘어날지 좀 걱정입니다. (오전 10시, 밤 6시에 식사, 이상하게 새벽에 꼬르륵 거리는데 자고 일어나면 배가 안고프네요;)
가급적 하루에 10분씩 시간을 정하고 꾸준히 잠깐잠깐 운동을 하시거나 아침에 등산을 다니시길 추천합니다! 몸을 움직이면 역시 자신감도 따라 붙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