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애니 정보 리뷰

소드 아트 온라인 22화 작품을 더 이해할 수 있는 Q&A 모음

by 잡글서점 2012. 12. 2.




◇第22話用Q&A
Q.ユイの声がアスナに届いたのはなんで?
A.警告モード音声で叫んだからです。アバターで使われる音声と違い警告モード音声は障壁を通しても聞こえます。

유이의 목소리가 아스나에게 어떻게 닿았는지요?

경고 모드 음성으로 외쳤기 때문입니다. 아바타에 사용되는 음성과 다르게 경고 모드 음성은 장벽을 통과해서 들립니다.

Q.なんでアスナは鳥籠からカードキーを出せたの?
A.過去にアスナは下界プレイヤーにクッションなどを落として知らせようとしましたが、鳥籠の中にあるオブジェクトは位置情報をロックされているので失敗しました。
カードキーは位置情報をロックされたオブジェクトではなく、研究所にあるイレギュラーな物ですので鳥籠の間から出すことが出来ました。

어째서 아스나는 새장에서 카드키를 밖으로 던질 수 있었나요?

과거 아스나는 하계 플레이어에게 쿠션 등을 던져 자신을 알릴려고 했으나, 새장의 안에 있는 오브젝트는 위치 정보가 Lock되어 있어 실패하였습니다 카드키는 위치 정보가 록된 오브젝트가 아닌, 연구소에 있는 변칙적인 물건이므로 새장 틈으로 던질 수가 있습니다.

Q.なんで和人は直葉が従妹の事を話した時に驚いてたの?
A.翠が直葉に従妹だと打ち明けたのは和人がSAOに閉じこめられていた2年前です。その為和人は従妹の件を直葉はまだ知らないだろうと思っていました。

어째서 카즈토(和人)는 스구하가 종매(사촌 여동생)이란 것을 말했을 때 놀랐나요?

미도리(翠) 즉, 스구하의 어머니가 사촌 여동생이라고 밝힌 것은 카즈토가 SAO에 갇힌 2년 전입니다.
그 때문에 카즈토는 사촌 동생에 관한 일을 스구하는 아직 모른다고 여겼던 것입니다.

Q.ガーディアンが強いと言われてた割に次々と倒されてたけど?
A.ガーディアンが強いとされる理由は数の多さです。ステータス的にはさほどの強さはありませんがとにかくポップ量が異常で、攻略が難航する要因となっています。

가디언이 강하다고 말하던데 의외로 줄줄이 쓰러지던데...

가디언이 강한 이유는 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스테이터스적인 것은 그다지 강하지 않지만 엄청나게 튀어나올 정도로 비정상적이어서, 공략 난항의 주 원인이 됩니다.

Q.リーファがキリトに使ってたアイテムて何?
A.世界樹の雫という蘇生アイテムです。

리파가 키리토에게 사용한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세계수의 물방울이라는 소생 아이템입니다.

나빙넷 - 원작 한국판 소설에서는 세계수의 이슬로 나옵니다(4권, 148p)

Q.なんでリーファはクエストの途中に入ってこれたの?
A.グランド・クエストはイベントの設定時間が終了するまでは扉が開いたままの状態ですので後からでも入退場できます。

어째서 리파는 퀘스트 도중에 들어갈 수 있었나요?
그랜드 퀘스트는 이벤트의 설정 시간이 종료할 때까지 문이 열린 상태이므로 나중에라도 입장, 퇴장이 가능합니다.

Q.キリトが蘇生後にまたクエスト参加しようとしてたけどリーファが2回目も蘇生しなかったらスイルベーンに戻されるんじゃないの?
A.アルンに位置セーブを行えるので蘇生猶予時間が過ぎてもスイルベーンまで戻りません。

키리토가 소생 후, 또 퀘스트에 도전하려고 하는데, 리파가 2번째도 소생해주지 않으면 수일벤으로 돌아가지지 않나요?

아룬에 위치 세이브를 실행했기 때문에 소생유예시간이 지나도 수일벤으로 돌려보내지지 않습니다.

Q.ガーディアンが光の矢の魔法使ってたけどあれは何?
A.短時間のスタン効果がある魔法です。

가디언이 빛의 화살 마법을 사용하던데 뭔가요?

단시간의 스턴(stun) 효과가 있는 마법입니다.

Q.素手でガーディアンを倒してたけど普通に殴るだけでもダメージて与えられるの?
A.体術スキルの熟練度を引き継いでいたので殴るだけでもそれなりのダメージを与えることが出来ました。

맨 손으로 가디언을 쓰러트리던데 보통 때려도 데미지를 줄 수 있나요?

체술 스킬의 숙련도에 달라지기에 때리는 것만으로도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Q.リーファが蘇生魔法を使わなかったのは何で?サクヤはユージーンに使ったけど?
A.サクヤが蘇生魔法を使えたのは水属性や神聖属性の魔法スキルをマスターしていたからです。

리파가 소생마법을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사쿠야는 유진 장군에게 사용하던데?

사쿠야가 소생마법을 사용한 것은 물 속성이나 신성 속성의 마법 스킬을 마스터 했기 때문입니다.

나빙넷 - 이번 22화는 밀도 있는 액션이 많아서 즐거운 한 화였는데 원작 소설의 4권 122P~156P 분량입니다.
좀 생략된 내용이 있어서 그런지, 얼추 남은 화수에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공략-스고우-오프라인-해피엔딩으로 이어지면서 엔딩이 날 것 같습니다.

아... 좋아하는 작품이 이제 4편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아쉬운 2012년 마지막달을 부추기는 듯한 기분입니다.
하지만 4월의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리가 없어가 방영되기에 너무 기다려지네요.
그리고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의 츠츠카쿠시 츠키코가 아주 기대됩니다.
아마도 2013년 상반기의 인기 캐릭터 1위 후보라서 그런지 성우분의 연기력에 따라서 엄청 날 것을 예상합니다.

어제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 최신화 16화를 감상했는데 재밌는 이벤트가 발생했더군요 후훗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