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애니 정보 리뷰

소드 아트 온라인 21화 작품을 더 이해할 수 있는 Q&A 모음

by 잡글서점 2012. 11. 25.



◇第21話用Q&A
Q.システムコンソール置いてるのはなんで?
A.各所にテレポートできるので利便性を考えて設置していると考えられます。
 また須郷の部下にシステムメニューを呼び出す権限が与えられていないのでログアウトもコンソールがないとできない可能性があります。

Q.시스템 콘솔이 놓여 있던데 어째서인가요?

A.각 장소에 텔레포트가 가능하기에 편리함을 생각해 설치해 둔 것으로 짐작됩니다.
또한, 스고우의 부하에게 시스템 메뉴를 호출 할 수 있는 권한을 주지 않았기에 로그 아웃도 콘솔이 없으면 불가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Q.なんでナメクジは噛まれて痛がってたの?
A.ペインアブソーバを切っていたからです。ペインアブソーバとは痛覚緩和機能のことでこれがある為仮想世界でアバターが斬られてもプレイヤーに激痛が走ることはありません。

Q.어째서 민달팽이는 물려 아팠나요?

A.페인 앱소버(pain absorber)를 끊었기 때문입니다.
페인 앱소버라는 것은 통각완화 기능을 지칭하며, 이런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가상세계의 아바타가 잘려도 플레이어에게 극심한 고통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Q.ユイは上にアスナがいると気付いたけどなんで?
A.サーチ中にアスナのプレイヤーIDを識別したからです。

Q.유이는 윗쪽의 아스나가 있다는 것을 느끼던데 어째서인가요?

A.서버 가운데 아스나의 플레이어 ID를 식별했기 때문입니다.


Q.学校の話してたけどキリトは高校に通ってないの?
A.SAOに閉じ込められる前までは中学に通っていましたが、SAOクリア後は入試を受けていない為高校には通っていません。

Q.학교 얘기가 나왔었는데, 키리토는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나요?

A.SAO에 갖히기 전까지는 중학교를 다녔지만, SAO 클리어 후 입시를 못했기 때문에 고등학교는 다니지 않습니다.


[네타 주의]

아래 글은 네타가 많습니다. 네타를 원하지 않는 분은 이미지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나빙넷 추가 해설 : 21화 이후 스토리가 빠르게 진행될지는 모르겠지만, 22화 그랜드퀘스트에서 원작소설 4권에 들어갑니다.
거의 6화 분량이 원작소설의 3권에 할애되었는데 4권도 동일하게 될시에는 조금 오버됩니다. 23화에서는 알룬 즉, 세계수 아래에
도달해야하며, 24화에서는 리파의 정체가 밝혀지고, 25,26화에서는 세계수 도전과 합공으로 간신히 돌파한 키리토가 아스나와 상봉, 
오벨론의 징벌, 현실세계 아스나 구출등 나와야합니다. 좀 이 2화로 부족할 것 같습니다.
후일담식으로 조금 다뤄줄지는 모르겠지만 키리토는 ALO 사건 이후 고등학교에 다니게 됩니다.
정확하게는 SAO 피해자들이 다니는 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당연히 리스와 시리카도 나오는데 이때 다뤄줄지 모르겠습니다.


7878d033.jpg61200fe8.jpgc504f091.jpg


Q.中立都市なのに宿屋探してたのはなんで?
A.中立の『都市』でも中立地帯には変わりありません。その為自種族領のように即時ログアウトができないのでPKを考慮して宿屋を探したと考えられます。

Q.중립도시인데 여관을 찾은 이유는?

A.중립의 도시여도 중립지역임에는 변함 없습니다.
 그 때문에 자기 종족에서처럼 바로 로그 아웃이 불가능하기에 PK를 고려하여 여관을 찾은 것 같습니다.


Q.なんで仮想世界に研究施設作ってるの?
A.現実世界…研究施設維持費の問題や万が一発見された時に証拠が残るのでリスクが高い。
 仮想世界…維持費はALOの接続料で賄える、万が一発見されてもデータを消去すれば紙一つ残らないので比較的リスクが低い。

Q.어째서 가상 세계에 연구 시설을 만들었나요?

A.현실세계, 연구시설 유지비용의 문제와 만일의 경우 발견되면 증거가 남을 위험이 크기 때문입니다.
가상세계... 유지비는 ALO의 접속료만 들고, 만일 발각되더라도 데이터를 삭제하면 종이한장 남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위험도가 낮습니다.


Q.病院に行くのにバス使ってたけど自転車あるんじゃないの?
A.自転車は勿論ありますが、この日は筋トレを休みにしてバスを使っただけです。

Q.병원에 가는데 버스를 사용하던데 자전거가 있지 않나요?
자전거도 물론 있지만, 이 날은 근육 훈련을 쉬기 때문에 버스로 간 것 뿐입니다.

6d7ad65f.jpg

Q.なんで須郷の部下はナメクジになってるの?
A.深部感覚マッピングの実験中なのでナメクジの姿でログインしていたと考えられます。

Q.어째서 스고우의 부하는 민달팽이인가요?

A.심부 감각 맵핑의 실험중이므로 민달팽이의 모습으로 로그인했다고 추측됩니다.
(나빙넷 - 그냥 그 부하들의 개성 취향일수도 있습니다)


Q.激安の宿屋とかあるけど宿屋て料金は一律じゃないの?
A.所持金の少ないプレイヤーでも泊まれるように宿屋の料金は一律ではないようです。

Q.아주 싼 여관도 있던데, 여관비는 보통 같지 않나요?

A.소지 금액이 적은 플레이어도 머물 수 있도록 여관비는 일률 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Q.世界樹の下から登るか飛んで行けば上に着けるのでは?
A.幹の周囲は侵入禁止エリアの為木登りは勿論のこと、飛んでも雲の少し上に障壁が設置されているので枝までたどり着けません。

Q.세계수의 아래에서 올라가던가 날아가면 위에 다다를 수 있지 않나요?

A.세계수 줄기의 주위에는 침입 금지 에어리어(지역)이기에 나무를 오르는 것은 물론,
날아가더라도 구름 위에 장벽이 설치되어 있어서 가지까지는 올라가지 못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