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구글코리아 세이프서치 사용 중지 해제 방법

by 잡글서점 2015. 12. 11.

구글코리아 세이프서치 사용 중지 해제 방법


12월 11일부터 한국 도메인 google.co.kr 만 음란물 검색 차단 기능인 세이프서치 기능이 강제 적용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IT 강국이라는 한국의 위상은 옛 허상만 떠올리며 실제로는 폐쇄적이고, 후진적인 양면성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재밌는 점은 구글코리아에서 세이프서치 기능은 테스트의 일환이며, 다만 정확하게 언제까지 테스트가 진행될지 모른다고 무기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이런 구글의 강제 제한에 많은 네티즌들이 역시 헬조선, IT 강국은 그냥 추억, 괜찮아 우리들에게는 젠메이트가 있잖아?, 한국 말고 다른 도메인으로는 되는데?, 그냥 구글 닷컴으로 접속해!, 워낭소리 들리는 짓 하네 등등 한국의 현실태에 부정적인 의견들 일색이었습니다.




구글코리아 세이프서치 사용 또는 사용 중지 방법


1. 검색 설정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2. '세이프서치 필터' 섹션에서 '세이프서치 사용 설정'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 또는 선택 해제합니다.

3. 페이지 하단의 저장을 클릭합니다.


한국에서 접속 시 강제 리디렉션되면 https://www.google.com/imghp 로 접속 후 검색해보세요.



 구글 검색하면 왠지 공신력있고, 검색 능력 좋을거 같죠? 저도 그렇게 맹신했는데 꼭 그렇지는 않더군요. 특정 분야에 새로 생성되는 타이틀이 너무 어이없게 19금 필터가 되길래 검색 수정을 요청했지만 수렴되지 않았습니다. 제 의견이 수렴되지 않아서 어이가 없는게 아니라, 그 타이틀로 이미 국내에 정발이 되었고 네이버나 다음은 검색 제한의 오인을 요청받아서 풀었는지 제대로 검색됩니다. 


 그런데 구글 코리아 검색 담당자는 반려하더군요. 게다가 요즘 들어서 검색이 그렇게 공평하지도 않고, 컨텐츠가 좋은게 오히려 노출 안되는게 많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SEO가 최적화가 컨텐츠보다 중요하게 반영되더군요. 모든것에 공평하긴 힘들지만 같은 상황에서도 어느쪽은 허용하고 다른 쪽은 허용하지 않는 사례가 비일비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