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추석 연휴 첫 대체휴일제 5일간 연휴가 10일까지 은행, 학교도 휴일 예정

by 잡글서점 2014. 9. 6.

대체휴일제가 이번 추석연휴가에 적용되어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 5일간 연휴가 이어집니다. 7일 일요일이 9월 10일로 대체되면서 휴가가 늘어난 셈이지만 실제적으로 기업에서는 2곳 중 1곳만 제대로 대체휴일제를 적용한다는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직원들의 사기 증진 및 휴식 시간을 배려하는 기업이 생각외로 적은 셈입니다. 그만큼 한국의 고용풍토가 너무 고용자들을 압박하면서 부자들의 이득 독점욕이 센것을 반증합니다.


추석 연휴 첫 대체휴일제 5일간 연휴가 10일까지 은행, 학교도 휴일 예정




네이버 캘린더(달력)


 2014/01/16 - [독서, 좋은 글, 유머글] - [펌] 어느 스웨덴 기업의 후계자 선정 방법.JPG 이 글이 다시 한번 되새겨지는 연휴네요. 결국 말은 대체휴일제지만 실제로 휴일을 쉬지 않는 회사가 많은 것은 나라가 노사 협의에 강력하게 압박을 주지 않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런 기업에 대해 엄격한 징벌적인 법규가 따르면 좋지만, 실제로 민간기업은 의무사항이 아닙니다. 빨간 표기가 없다고 기업 내부에서도 말이 많겠네요.




 휴일이 일요일과 겹치면서 다른 날을 쉬는 대체휴일제를 포함하여 2015년 휴일수는 67일, 2016년에 휴일수는 65입니다. 2014년 추석 연휴 첫 대체휴일제는 정부 기관 및 공공기관에 모두 적용되기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등이 대체휴일 적용에 포함되며, 우체국을 비롯해 한국은행, 금융업계도 휴일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추석 연휴 운전 조심하세요~~


추석 이후 은행과 학교가 10일에 쉬기에 금융 업무를 보시는 분이나, 아이들의 부모는 참고를 하시면 좋은 정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