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러시아 시베리아에 초거대 싱크홀? 깔대기 모양의 함몰구멍이 발견! 운석충돌 흔적인가?

by 잡글서점 2014. 7. 14.

러시아 연방 시베리아의 야말 네넷 자치관리구에 있는 야말반도에서 거대한 깔대기 형태의 함몰 구멍이 발견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구멍을 하늘에서 촬영한 헬리콥터 파일럿의 증언에 의하면 헬리콥터 Mi-8 모델이 몇대가 쉽게 내부로 들어갈 정도로 엄청나게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함몰은 야말 반도 최대의 보발넨스코에 가스타로부터 수십 킬로미터의 지점입니다. 조사연구 그룹 츄메니 코스모 포이크스(Poisk)의 전문가들은 "인공적인 것인지, 운석에 의한 것인지 불명확하지만 폭발이 있는 후 땅이 지하의 강으로 흘러들어 함몰, 깔대기 형태의 거대한 구멍이 생긴 것 같다"라고 답변하였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장소에서 거대한 탄약이 지하에서 폭발한 적은 없으며, 깔대기 형태의 구멍의 규모는 비정상적으로 커, 폭발이 있었다면 소형원자력 폭발 정도의 위력에 상응할 정도로 강력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http://japanese.ruvr.ru/news/2014_07_13/274554222/ 


러시아 시베리아에 초거대 싱크홀? 깔대기 모양의 함몰구멍이 발견! 운석충돌 흔적인가?



ⓒ구글



https://www.youtube.com/watch?v=2kMs05VaOfE


하아... 이런 소식 들을 때 마다 잠실 제2롯데월드 싱크홀이 걱정되네요

석촌호수 물 증발하는데 숨기고 참 얼른 대처를 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