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팬택이 베가 아이언2에 아몰레드를 넣은 이유라네요.

by 잡글서점 2014. 5. 13.

팬택이 베가 아이언2에 아몰레드를 넣은 이유


아몰이 IPS보다 폰을 얆게 만드는데 유리해서 


'두께'를 줄이는 데 좋으며


아몰레드는 동영상 및 3D작업에 배터리가 IPS보다 오래갑니다


스마트폰으로 보통 웹서핑, 카톡들 많이하시지만 요즘은 동영상 및 게임들도 많이하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아몰레드를 채택했습니다.


사실 팬택측에선 이번에 아이언2를 출시하면서 가장 주 타깃으로 삼아야 할 오프라인 구매층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모든 것을 다 시도했다고 볼수있습니다.


폰을 처음 보고 만지는 그 순간에 최대한 구매욕구를 자극시키기 위해서


일단 얇은 두께 (우와, 얆다!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끔)


그리고 화면크기(면적) 대비 나름 가벼운 무게


배터리 또한 32'20' mah 라는 상징적인 숫자 (노트3, 지프로2 보다 더 많은 현존 국내폰 중 최고 배터리용량!) 으로 소비자들에게 배터리 오래간다는 점을 어필! 


(만약 IPS 넣었으면 두께가 두꺼워진만큼 배터리 용량또한 줄어들었을 것입니다)


또 아몰레드 특유의 과장된 색감은 웹서핑을 하면서 사진이나 이미지들을 보던, 샘플 동영상을 보던 그 짧은 찰나의 순간에 소비자들은 '액정 좋네' 라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즉, 팬택측에선 소비자가 폰을 사려하는 그 순간 어필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어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언2에 아몰레드 액정을 처음으로 넣은 것입니다.


IPS액정 채택안했다고 첨에 실망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점점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생각을 해보니 이런 결론들이 나오네요.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2495531



http://www.ivega.co.kr/prt/productInfo.do?intprdseq=1384


베가 아이언2 스펙


베가 아이언2 베가 아이언2 출시일 베가 아이언2 가격 베가 베가 아이언2 출고가 베가 아이언2 스펙 베가 아이언2 아몰레드



http://www.youtube.com/watch?v=bfqTshNY7V0


베가 아이언2 제작공정 동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