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도메인 싼곳, 도메인 등록 최저가 비교 방법

by 잡글서점 2014. 3. 24.

2014년 도메인 싼곳 최저가(+모바일 도메인) 및 도메인 최저가 가격비교 사이트


 도메인을 구매하게 되면 상당히 고민스러운 부분이 업체 선정입니다. 옛날에는 도메인 구매했다가 업체 망해서 위험하다는 말들을 하면서 신뢰도 있는 업력을 보고 구매하라고들 많이 하더군요. 요즘은 그렇게까지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가격들도 많이 저렴해졌고, 일부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2차 개인 도메인을 갖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도메인의 유효기간이 길게(5년~10년)되는 오래된 블로그는 검색 상단에 노출된다는 속설도 있더군요. 암튼, 블로그들도 이제는 정해진 포털 사이트들의 주소 이외에 개인적으로 원하는 도메인을 선택해서 브랜드화해서 사용하고 싶어하는 기호도가 높아져서 일반인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곳은 저렴하면서 안정적으로 도메인을 구매해야하는데 개인적으로 웹티즌 도메인이 저렴하고 안정적이었습니다. 예전에 구매한 도메인을 2년째 사용했는데 접속 장애 딱 한번 살짝 잠시 있었던 적 빼고는 문제가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도메인이 쌉니다. 비싼 돈 주고 유명한 도메인 회사를 꼭 이용해야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뭐, 선택은 개인의 책임이지만요.





도메인 싼곳 최저가 추천 : 웹티즌


도메인 가격은 아래 보시다시피 닷컴이 9750원, 부가세 별도이니 1년에 10725원입니다. 저는 닷넷을 가지고 있습니다. 닷컴이나 .co.kr 인지도가 높지만 이상하게 저는 닷넷만 4번 구매해봤습니다. 오늘 3년짜리 결제하니 부가세 포함 24750원이 나오더군요. 오랜만에 서버 만져볼려고 아파치 설정하는데 가상호스트 적용이 안되서 또 속터지는군요.


암튼... 그 밖의 .kr, .org, .info도 닷컴과 가격이 동일합니다.





기간별 .com 가격



기간별 .net 가격



기간별 .info 가격



기간별 .pe.kr 가격


개인 도메인 pe.kr은 비아웹과 메가존에서 8000원, 

부가세 포함 8800원으로 조금 더 저렴하더군요.



참고로 

도메인 최저가 구매하는 곳, 싼곳 비교 방법은 KRNIC에서 각 업체명별로 나옵니다.


http://krnic.kisa.or.kr/jsp/popup/agencyFeePop.jsp



http://www.hosting.co.kr/


일반적으로 잘 모르는 모바일 도메인이라고 하네요.

.mobi 인데 신규 1년만 4월 30일까지 5천원이라고 합니다.

부가세 별도이니 5500원이네요.


com도메인 도메인 등록 도메인 연장 도메인 기관이전 도메인 비용비교 도메인 추천업체 도메인 싼 곳 도메인 저렴한 곳 최저가 도메인 보안인증 도메인 도메인 보안 서버 호스팅 웹 호스팅 net 도메인 com 도메인 net 도메인


 개인적으로 한글 도메인은 말리고 싶습니다. 한글 도메인 거부감이 초반에 접속 에러 문제도 잦았고 지금은 어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네티즌들의 성향이 한글 도메인을 거부하는 감이 적잖게 있던 것 같습니다. pe.kr도 솔직히 옛날에 초반에 흥미삼아서 조금들 구매했지만 이제는 사용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싼 김에 닷넷을 구매했는데 주로 닷컴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업 도메인 co.kr은 개인 취미로 살 필요도 없는 도메인이고요.


마지막으로 네임서버는 https://kr.dnsever.com/ 에서 공짜로 제공해줍니다.

서비스 질도 좋고 참 좋은 곳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