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국민은행 문자알림서비스 이용료 300원 문자서비스 해지방법

by 잡글서점 2013. 9. 26.


국민은행알림서비스 이용료 300원 문자서비스 해지방법 쉽게 따라하는 방법입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부가서비스 변경 내용이 심심찮게 올라오던데 혜택만 축소되는 거라 생각하고 대충 읽고 넘겼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보니 갑자기 잘 모르는 내용의 요금고지서가 도착해서 좀 기분이 나쁘더군요. 첫달에 고지 내용을 다음달에 알리는게 아니라 두달치를 밀려서 오더니 다음달에 청구할거라는 내용이 도착했습니다. 


 국민은행알림서비스가 종료되어 7월 1일부터 고지되었다고 하는데 이전에는 포인트리로 선차감되면서 지불 내역을 모르고 있었는데 쇼핑몰 결제로 다 쓰고 이런게 날라왔더군요. 저처럼 모르고 있다가 국민카드 문자알림서비스 이용금액 300원씩 나온거 보고 어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실시간 알림 문자서비스 해지하는 방법을 올립니다.



 국민카드 체크카드 고객에게 7월부터 300원씩 과금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뒤늦게 알려줘서 기분이 상당히 나쁘네요. 그래도 KB 스타 체크카드가 연4% 100만원 한도라서 그냥 100만원만 예금해놓고, 앞으로 사용 그만하고 3달에 한번씩 만원씩 받는 걸로 그냥 놔둬야겠네요 아마 해당 통장은 38세까지만 연4% 100만원 한도로 혜택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문자알림서비스 이용료 300원 문자서비스 해지방법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서비스>고객안심서비스>문자알림(SMS)서비스>SMS서비스 신청변경해지를 선택하세요


https://www.kbcard.com/


[은행은 절대 35자리 비밀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변경이 아닌 오른쪽 해지를 클릭합니다.


본인 카드를 해당하는 카드로 선택 후 뒤의 비밀번호와 

카드 비밀번호 앞자리 두자리를 입력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었습니다.




상당히 기분이 좋지 않은건 이전에 포인트선차감도 이렇게 통보를 해줬으면 

미리 해지를 해 놓았을 건데 고객들 불만이 속은 느낌이 나는 서비스 방식이네요.



뒤적여보니 의외로 많이 쌓였던 국민은행 통장들


암튼 이번 기회에 국민은행 주력이용에서 떠나야겠네요.

개인적으로 이체 수수료가 전혀 들지 않아서 주력으로 써는데...

적은 금액에 빈정상하네요...쩝...




https://www.jbbank.co.kr/ 예금/신탁 > 예금금리안내(개인)


JB다이렉트예금통장 수시입출금은 2.5%, 개인 정기적금 1년 이상은 3%대, 

JB다이렉트 예금통장은 1년 만기 3.1%


 

 어짜피 전북은행이 지역에 들어와서 JB다이렉트 2.5%짜리 만들려고 했습니다. 주력은 앞으로 기업은행 + 전북은행 JB다이렉트 통장으로 옮기고, 얼마안되지만 국민은행 잔금은 다 이체해버려야겠네요. 은행이자 세금 15.4%를 제외해도 괜찮은 수익률이라 옮기려고 했는 잘 되었네요. 인터넷에서 개설 가능하다는데 개설하고 애드센스 수익 받으러 기업은행 가면서 겸사겸사 내일 지점에 방문해야겠네요.

(추가내용 - 전화로 문의하니 현재는 서울 지역만 가능하며, 차후 확대하여 다른 지역도 jb 다이렉트 통장 개설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이고 합니다문자로 알려준다고 연락처 남겼습니다. 직원분 친절하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