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애니 정보 리뷰

사쿠라장의 애완그녀 23화 또 일본에서 국기 없다고 질타

by 잡글서점 2013. 3. 20.

2013/03/11 [네타바레] 사쿠라장의 애완그녀 9권 드디어 나나미가... (4)

  1. 2012/11/21 일본 사쿠라장의 애완그녀 삼계탕 아직도 비난 "징하네요~"
  2. 2012/11/14 사쿠라장의 애완그녀 원작의 죽이 삼계탕으로 되었다고 일본에서 비난




 지난 11월 사쿠라장의 애완그녀 6화에서 원작 소설에 없는 삼계탕이 나왔다고 구설수에 올라 많은 질타가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반한 감정인 삼계탕이 한국 음식이라는데 기인하였습니다. 이에 한국에 호응적인 후지tv에 상당히 비난이 쏟아졌으며, 작품을 비하하는 패러디 물을 제작하여 삼계탕장의 그녀라는 별칭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런 사건이 터지고 이번에 23화가 방영 된 후 또 원작 소설대로 안했다는 지적을 꺼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국기와 국가 제창이었습니다.


국가 제창. 원작 소설에서는 일제히 국가를 제창하는 것으로 묘사. (식순 확대도)



국가 제창표시



식순 모습



일본 국기 식단에 게양되지 않은 것도 지적




일반적인 졸업식



케이온 졸업식 모습


작품 자체에 열정적이다보면 과한 지적도 나오고 적당한 지적도 나오기도 하지만 이번에는 일본의 과민한 반응과 좀 어이가 없습니다. 원작 자체가 애니화되다보면 시간 배분 및 여러가지 변동되는 내용은 당연히 발생하는게 사실입니다. 그런 부분을 두고 본다면 다른 여타 작품들 질타도 많아야하지만 꼭 일본 네티즌들은 국수주의적인 경향이 있어서 자신들이 한국보다 나아야하며, 한국색은 절대 작품에 넣어서는 안된다는 결론을 내리고 질타를 시작합니다.




 이번 23화에서 국가대신 교가를 제창한 모습이나 교단에 일장기가 생략된 부분에서는 일부 (국기 게양) 대해서는 수긍을 하지만 작품을 그렇게 면밀히 파악하고 관심을 가져주면서 스캔본을 들고 원작과 다르다고 지적하는 네티즌들도 그 수준에 그 나물인거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이런 얼빠진 집단이 있는데 사고 방식 수준이 비슷한거 같네요.


하지만 아쉽게도 역시 이런 부분을 과시할 수 없기에 BD/DVD 판매 수치는 저조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일부 일본 네티즌들은 네거티브 마케팅이 아니냐고 질타를 하지만 일본 2ch 자체가 중국이나 한국에 대해서 우호성이 전무했던 것을 돌이켜본다면 당연한 반응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